아이들이 좋아하는 달달하고 고소한 누룽지 주먹밥!

김치 블로그/엔조이 김치   -  2009/06/17 13:5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의 구수~한 누룽지. 누룽지는 구수한 맛에 계속해서 찾게 되는 웰빙식품인데요. 이런 누룽지는 칼로리도 낮고 그 양에 비해 배도 부르고 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누룽지 1 대접(300g)의 칼로리는 246kal라고 합니다. 밥 한 공기보다 적은 칼로리이지요. 이렇게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누룽지는 그 특유의 구수한 맛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옛날 가마솥의 누룽지 맛에는 못 미치겠지만 여전히 누룽지를 찾는 많은 사람들 덕에 누룽지는 슈퍼에서도 판매되고 있고 식당에서는 식사 후 돌솥밥 메뉴에 물을 부어 누룽지 탕을 맛보게 하는 곳도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데요. 팬에 밥을 얇게 펴서 약한 불로 구워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와플 기계가 있는 가정에서는 그 기계를 이용해서 누룽지를 구워내기도 하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누룽지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누룽지를 이용해서 만들수 있는 요리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누룽지 탕과 누룽지 백숙 그리고 누룽지 과자 등 다양한 요리들이 있죠. 그 중 누룽지 주먹밥을 이번에 만들어 봤습니다.

누룽지 주먹밥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필요한 재료   
밥 2 공기(600g), 한울 볶음김치 1봉지, 깨, 김, 비닐장갑
1. 비닐장갑을 끼고 밥을 적당한 크기로 덜어낸다.
2. 밥 안에 볶음김치를 넣고 동그랗게 뭉친다.
3. 밥이 퍼지지 않도록 손으로 꾹꾹 눌러준다.
4. 팬에 넣고 약한 불에 살짝 굽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먹밥 안에 간단하게 넣기 좋은 한울 볶음김치


밥 안에 간단하게 볶음김치를 넣어봤는데요. 한울 볶음김치는 달달하면서도 매콤해서 이렇게 주먹밥과 함께 먹기 딱입니다. 또 김치가 개운한 맛도 있어서 이렇게 밥이나 두부김치 요리에 양념으로 혹은 반찬으로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두부김치 요리에 한울 볶음김치를 사용했었지요. (지난 글 보기)

또 주먹밥을 동그랗게 하지 않고 네모나게 하시면 더 바삭바삭한 누룽지주먹밥을 맛 보실 수 있어요. 네모나게 만드시려면 우유각을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다 쓴 우유각을 5~6센티미터 길이 정도로 잘라놓고 그 안에 밥을 넣습니다. 그 후 양념을 넣고 다시 밥을 넣어 꾹꾹 눌러주면 네모난 주먹밥이 완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누룽지주먹밥


누룽지 주먹밥에 볶음 김치나 불고기양념 등을 넣어 달달하게 만들어 먹으면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요리가 됩니다. 비교적 만들기도 쉬워서 10분만에 완성하는 간편한 요리죠. 이 누룽지 주먹밥은 겉 면은 바삭바삭한 느낌이지만 안으로 들어갈 수록 밥이 부드러워지고 속의 양념을 맛 볼 수 있어 더 맛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드는 누룽지 주먹밥은 살짝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맛있습니다. 출출할 때 야식으로도 좋고 급하게 도시락을 싸야할 때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누룽지 주먹밥. 한번 만들어 보세요.

2009/06/17 13:51 2009/06/17 13:51
Trackback Address :: http://hanul30781.cafe24.com/trackback/319
세계 최초 김치 미디어 '김치블로그'

최근 트랙백

보관함